본문 바로가기

지름질

[잡담]세이코 미니터틀 개봉기 Seiko SBDY 083 mini turtle

728x90
반응형

세이코가 요 몇 년간 소위 말하는 가성비가 좋은 시계들을 점점 단종시키고, 가격대를 새로이 조정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영향에서인지 구 모델들도 점점 가격이 올라가고 있고 점점 재고들을 찾아보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뭐... 더 이상 시계는 그만 살까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마침 자주 사용하는 쇼핑몰 쿠폰과 포인트도 모였겠다,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미니 터틀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사게 되었습니다.

왠진 모르겠지만 사은품으로 받은 아웃도어용 랜턴입니다. 배터리 효율만 좋으면 저녁에 스탠드대신 쓸까 생각중입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아웃도어용 랜턴부터 눈에 보여서 주문을 잘못했나!? 하고 순간 멘붕이 왔습니다만, 아웃도어용 랜턴 아래에 미니 터틀이 들어있었습니다...

한결같은 종이상자입니다. 구모델이지만 나름 한정 색상으로 알고 있는데 너무 성의없어 보이는 상자입니다...
미니터틀이 작아서 미니터틀인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귀여운 시계일 줄은...!

이 시계를 구매하게 된 이상한 동기 중 하나가,
무브먼트가 4r계열의 무브가 채택되었다는 점입니다.

6r무브가 채택된 시계랑 7s가 사용된 시계는 가지고 있는데 4r 계열의 무브가 들어간 시계가 없어서 구매하게 된 시계입니다.

자그마한 다이버 시계가 갖고 싶긴 하구요.

파워리저브도 떨어지고 시계의 오차도 6r보다 더 수치상 높다곤 하지만,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험으로는 6r보다 안정성도 좋으며 오차 조정도 편하고 튼튼한 무브먼트라는 평이 많습니다.

이번해 여름동안은 이 친구로 즐겨보고 싶...습니다만

손목은 두개인데 시계는 왜이리 많은 것인지.....
살짝 반성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