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줄질에 재미를 들여,
원래 가지고 있던 메탈 시계들의 밴드들을 죄다 해체해서,
나토밴드나, 퀵체인저가 달린 가죽줄로 교체해가며 쓰고 있습니다.
어느 날, 길에서 카키킹에 나토밴드를 고쳐끼우다가,
실수로 시계를 떨어뜨려버렸습니다.
왜 그런 길에서 나토밴드를 고쳐끼울려 했을꼬, 라며 고민하기엔 이미 사건은 일어나버렸고,
가까운 수리센터에 맡기러 가게 되었습니다.
떨어뜨린 충격으로 인해, 전압이 올라가고, 데이트 창 고장, 11시 방향 야광 탈락을
진단 받고 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다이얼의 야광은 있으나 마나한 수준이었기 때문에, 다이얼 빼고, 무브먼트만 교체받길 바랐지만,
진단받은 고장내용을 다 고쳐야 한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보증기간 내인지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수리를 맡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선물받은 시계이기도 하고, 정말 마음에 들던 시계였기 때문에, 수리를 맡겼습니다.시계 배터리 교환 외에는 처음으로 시계 수리를 맡기는 건데, 특이하게도 수리가 끝난 뒤 결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약 한달 정도가 지나, 시계 수리 연락이 왔습니다.
기본적인 시계 사용에 대한 설명도 들었는데,
제가 알고 있던 시계 지식과도 살짝 다른 것들이 있어 공부가 된 날입니다.
결론적으로 바늘달린 시계는 쿼츠든 오토든 비스므리하게 조심히 써야겠습니다 -_-;;
사실상 이 시계를 바깥에서 착용하게 된건 근 몇달만의 이야기인데,다른 시계들을 차다가 다시 이 시계를 차니 나름 신선하다고 할까, 단점이라고 할까 하는 점들이이것저것 보였습니다.
특히 제일 이 시계에서 갑갑한건, 글라스의 빛반사가 너무 심해서,가독성이 좋은 시인성을 하고서는 가독성이 상당히 엉망이라는 점입니다 -_-;그걸 나름의 매력으로 생각하면 매력적인 시계이기도 합니다.
스와치 서비스 센터에 대해 썩 좋지 않은 평을 몇가지 보긴했는데,
첫 수리를 맡겨보았는데, 고장이 제 과실임에도 불구하고, 보증서대로 처리해주고,
케이스도 주고 설명도 들을수 있어, 돈은 썼지만 나름 신나는 경험이었습니다.
시계도 조금 더 조심히 다루어서 다음부턴 수리 맡길일도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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